iOS 또는 tvOS 앱용 그래픽 이벤트 기반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프레임워크이다.
기본적으로 앱을 만들때 필수로 필요한 하부구조를 제공한다.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한 창 및 View아키텍쳐를 제공한다.
시스템 및 앱 간의 상호 작용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기본 실행 루프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기타 기능은 애니메이션, 문서, 그리기와 출력, 현재 장치에대한 정보, 텍스트 관리 및 표시, 검색, 접근성, 앱의 확장 ,
자원 등이 있다.
# 애플 문서 중요 참고 사항
-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앱의 메인 스레드나 메인 디스패치 큐 에서만 UIKit 클래스를 사용해라. 이 제한은 특히 UIResponder에서 파생된
클래스 또는 어떤식으로든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조작과 관련된 클래스에 적용된다.
Reference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성중...] What is the Mutating ? (0) | 2022.02.07 |
---|---|
[UI]AVFoundation와 Timer 학습하기 (0) | 2022.01.13 |
[Swift] 옵셔널 체이닝(Optional Chaning)과 빠른종료(guard) 알아보기 (0) | 2021.12.23 |
[Swift] Closure 알아보기 1부(Feat. 함수타입?) (0) | 2021.12.14 |
[Swift] API Design Guidelines 읽어보기 (0) | 2021.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