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ference
-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overview/interface-essentials/
Interface Essentials - iO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le Developer
Interface Essentials Most iOS apps are built using components from UIKit, a programming framework that defines common interface elements. This framework lets apps achieve a consistent appearance across the system, while at the same time offering a high lev
developer.apple.com
# iOS Design Themes
앱스토어 차트에 올라갈 기회를 제공한다. 그렇게 하려면 기능과 품질이 높은 기대치에 총족해야하는데
그렇게하려면 3가지의 차별화된 점이 존재한다.
1. 명쾌함(Clarity)
- 텍스트는 모든 사이즈에서 읽을 수 있어야함
- 아이콘은 정확하고 명확하며 장식은 미묘하고 적절해야함.(ㅈㄴ어렵네)
- 네거티브공간, 색상, 글꼴, 그래픽 및 인터페이스 요소는 중요한 콘텐츠를 미묘하게 강조하고 상호작용을 전달한다. (시각적인 디자인을 잘만들어야한다는의미같음)
2. 복종(꼭 지켜야하는것)
- 유동적인 움직임과 선명하고 아름다운 인터페이스는 사람들이 콘텐츠를 이해하고 상호작용하는데 도움을주며 동시에 경쟁하지 말자
-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전체화면을 채우지만 반투명과 흐림은 종종 더많은 것을 암시한다.(명도를 정해 분위기 잡아라)
- 테두리 영역과, 기울기 및 그림자를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인터페이스를 밝고 경쾌하게 유지하면서 콘텐츠를 중요시해야함
3. 깊이(Depth)
뚜렷한 시각적 층과 사실적인 모션은 계층 구조를 전달하고 활력과 이해를 돕는다.
터치 및 검색 가능성은 즐거움을 높이며 문맥 잃지 않고 기능 및 추가 콘텐츠에 접근이 할 수 있도록 해야함
# 설계 원칙
영향력과 도달 범위를 최대화하려면 앱의 정체성을 상상할때 다음원칙을 염두 해야함
1. 미적무결성(Aesthetic Integrity)
- 미적 무결성은 앱의 모양과 동작이 기능과 얼마나 잘 통합되는지를 나타냄
예를들어, 사람들이 진지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되는 앱은 미묘하고 눈에 거슬리지 않는 그래픽, 표준 컨트롤 및 예측 가능한 동작을 사용하여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다.
반면, 게임과 같은 몰입형 앱은 발견을 장려하면서 재미와 흥분을 약속하는 매혹적인 모습을 전달할 수 있다.
2. 일관성(Consistency)
- 일관된 앱은 시스템 제공 인터페이스 요소, 잘 알려진 아이콘, 표준 텍스트 스타일 및 통일된 용어를 사용하여 친숙한 표준과 패러다임을 구현함.
앱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방식으로 기능과 동작을 통합한다.
3. 직접 조작(Direct Manipulation)
- 화면 콘텐츠의 직접적인 조작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이해를 촉진함
사용자는 장치를 회전하거나 제스처를 사용하여 화면 컨텐츠에 영향을 줄때 직접적인 조작을 경험함
직접적인 조작을 통해 행동의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결과를 볼 수 있음.
4. 피드백(Feedback)
- 피드백은 사람들에게 계속 정보를 제공하기위한 행동을 인정하고 결과를 보여줌
내장된 iOS앱은 모든 사용자 작업에 대한 응답으로 인지 가능한 피드백을 제공함.
탭하면 대화형 요소가 간단히 강조표시되고 진행률 표시기가 장기 실행 작업의 상태를 알리고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는 작업 결과를 명확하게 하는데 도움됨
5. 은유(Metaphors)
# [은유란 직유보다 한 단계 발전된 비유법으로 사물의 본뜻을 숨기고 주로 보조 관념들만을 간단하게 제시한다. 직유법에서처럼 '~처럼' '~듯' 등의 연결어는 쓰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그대의 눈은 샛별같이 밝다'라는 표현은 직유지만 '그대의 눈은 샛별이다'라는 표현은 은유이다]
- 사람들은 앱의 가상 객체와 동작이 실제 세계에 뿌리를 두고 있든 디지털 세계에 뿌리를 두고 있든 친숙한 경험에 대한 은유일때 더 빨리 배운다.
사람들이 화면과 물리적으로 상호작용 하기때문에 은유는 iOS에서 잘 작동함.
그들은 아래의 콘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 뷰를 이동함. 콘텐츠를 드래그 앤 스와이프 함
스위치를 토글하고 슬라이더를 이동하며 선택기 값을 스크롤한다.
그들은 심지어 책과 잡지의 페이지를 넘기기도 한다.
(그만큼 현실세계처럼 작동을 잘 시켜야한다는 의미)
6. 사용자 제어(User Control)
- 앱이아닌 사람이 제어한다. 앱은 행동방침을 제안하거나 위험한 결과에 대해 결고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앱이 의사 결정을 대신하는 것은 실수이다.
최고의 앱은 사용자를 활성화하는 것과 원치않는 결과를 방지하는 것 사이에서 올바를 균형을 찾는것이다.
앱은 대화형 요소를 친숙하고 예측 가능하게 유지하고 파괴적인 작업을 확인하고 이미 진행 중인 작업을 쉽게 취소할 수 있도록 하여 사람들이 통제하고 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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